뉴스 >
성주교육지원청,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직장 내 괴롭힘 ZERO 함께 만드는 건강한 직장 문화
|  | | | ↑↑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2026년 5월 6일 대회의실에서 청직원과 도서관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2026년부터는 연 2회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있으며,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과 유형, 신고시스템 운영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교육에 앞서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다짐 서약서를 작성하고 괴롭힘 근절 선언을 함께 낭독하며,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위험 진단 체크리스트도 개인별 진단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안내서 탑재 안내 및 직장 내 괴롭힘 사례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직장 내 서로 존중·배려하는 문화 조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김시용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서로 공감하는 직장 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0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