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포항시 남구보건소, AI·디지털 활용 업무효율 교육 실시
- 보건 인력 50여 명 대상 행정업무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 주력
|  | | | ↑↑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최근 보건소 영일만홀에서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AI·디지털 활용 업무효율 교육’을 실시했다.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최근 보건소 영일만홀에서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AI·디지털 활용 업무효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전임연구교수를 강사로 초빙했다. 교육 과정은 ▲AI 기초 이해 및 주요 AI 도구 비교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법 ▲보건소 주요 업무 문서 작성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습 과정에서는 보건소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사업계획서, 결과보고서, 우수사례 작성 등을 중심으로 AI를 접목한 문서 작성 방법을 익혀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은 AI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직원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5월 0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