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주시, 모바일 걷기 챌린지 ‘영주, 길 따라 봄’ 운영

5월 2일부터 약 50일간, 15곳 중에 8곳 모바일 스탬프 찍기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29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영주시, 모바일 걷기 챌린지 ‘영주, 길 따라 봄’ 운영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영주시보건소는 신체 활동 증진과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영주, 길 따라 봄’ 모바일 스탬프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지역 내 주요 명소를 걸으며 방문하는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건강관리와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워크온’ 앱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동안 지정된 15개 장소를 걸으며 방문하고 이 중 8곳 이상을 완주하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스탬프는 GPS 기반으로 운영돼 지정 장소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적립된다.

원활한 참여를 위해 스마트폰 ‘위치’ 설정을 ‘항상 허용’으로 설정해야 한다.

스탬프 적립 대상지는 삼판서고택, 서천(가흥동 마애여래삼존상 및 여래좌상), 문수 맨발걷기 전용공원, 무섬마을, 무섬마을 둘레길, 용마루2공원(영주호), 용혈폭포(영주호), 희방폭포, 희방계곡, 영주 근대역사문화거리, 소수서원, 소수서원 박물관, 부석사, 금성대군신단(단종애사길1), 사현정(단종애사길2) 등 총 15곳이다.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편의점 금액권 1만 원권이 지급되며, 선착순 150명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건강으로 가는 가벼운 발걸음) ▶챌린지 참여하기 ▶지정 장소 방문 및 스탬프 적립 순으로 진행된다.

류정희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챌린지는 지역 명소를 걸으며 자연스럽게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를 즐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2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교육지원청,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며 보훈의 가치를 나누다”..
백현식 기자 | 06/24 17:46
귀 기울여 듣고, 함께 만드는 경산의 미래,제11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백현식 기자 | 06/24 17:47
구미교육지원청, 2026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교사 연수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8:00
구미교육지원청, 현장 중심 응급처치 교육으로 돌봄전담사 전문성 높여..
백현식 기자 | 06/24 18:01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