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성군, 군유림 대부료 체납액 2차 집중 납부기간 운영
|  | | | ↑↑ 의성군청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의성군은 군유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체납액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해 오는 4월 30일까지 ‘군유림 대부료 체납액 2차 집중 납부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납 규모는 총 92건, 1,223만 7천 원으로 군은 체납 해소를 위해 고지서 발송을 비롯해 마을방송, 전화 안내, 현장 방문 등 다각적인 방법을 활용한 밀착형 납부 독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체납자들이 자발적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안내와 납부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다만, 이러한 안내에도 불구하고 미납이 지속될 경우에는 최종 독촉을 거쳐 대부계약 해지, 원상복구 명령, 관련 법령에 따른 예금 및 재산 압류 등 강제 징수 절차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체납자의 상황을 고려해 자진 납부를 위한 충분한 기간과 행정적 배려를 제공하고 있다”며 “3회 이상 상습 체납 시에는 대부 취소 등 불이익이 불가피한 만큼, 이번 집중 납부기간 내 반드시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2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