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주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교실 참여자 모집
‘혼자가 아닌 함께’ 경험 나누며 함께 실천하는 8주 건강관리 프로그램
|  | | | ↑↑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교실 참여자 모집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 영주시보건소는 시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교실’ 참여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자가관리교실은 5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8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고혈압반과 당뇨병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5월에는 매주 수요일, 6월에는 매주 화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가진 시민을 대상으로 질환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함께, 참여자 간 경험을 나누고 서로 지지하며 일상에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이해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약물 복용 △합병증 예방 및 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교육과 참여형 활동을 병행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영주시보건소 회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4월 30일까지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정희 건강증진과장은는 “고혈압과 당뇨병은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이라며 “이번 자가관리교실이 시민들의 건강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2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