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예천교육지원청, 올해 첫 ‘ 토요방과후 프로그램’ 힘찬 출발

4월 18일 개강, 미래교육·진로·예체능 11개 강좌 학생 호응 속 운영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2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굿뉴스메이커=백현식]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운영하는‘2026 토요방과후 프로그램’을 지난 4월 18일 개강하고 첫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주말 배움고 돌본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역량과 건전한 여가 문화를 키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

상반기에는 7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하반기에는 9월부터 12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 수요를 반영해 ▲미래교육 ▲진로 ▲예체능 3개 영역, 총 11개 강좌로 운영된다. 첫 수업에서는 로봇코딩, 요리, 점핑 피트니스, 양궁, 볼링, 파크골프, 탁구 등 다양한 활동이 활기차게 진행됐으며, 학생들도 높은 관심 속에 즐겁게 참여했다.

김성중 교육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토요방과후 프로그램의 첫걸음을 학생들과 함께 힘차게 내딛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2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성황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2:39
청송군,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백현식 기자 | 06/25 12:40
청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참관수업 실시..
백현식 기자 | 06/25 12:41
구미도시공사-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백현식 기자 | 06/25 13:18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