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도군,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고혈압 자가관리교실’ 운영
|  | | | ↑↑ 청도군,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고혈압 자가관리교실’ 운영(풍각보건지소)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청도군은 군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자가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에서`고혈압 자가관리교실`프로그램을 주 2회 운영한다.
이번 자가관리교실은 총 5주간 진행되며, 고혈압 환자 및 전단계 대상자에게 혈압에 대한 기초지식과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관리방법을 교육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올바른 혈압 측정법 ▲고혈압 식사요법 ▲스트레스 관리 ▲개인별 맞춤 운동법 ▲올바른 약물 복용법 ▲합병증 예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이해도와 건강관리 실천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전·사후검사를 실시하여 비교·분석함으로써 참여자의 건강 개선 정도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자가관리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청도군 보건소(소장 남중구)는 “고혈압 자가관리교실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1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