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보건의 날 맞이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08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
[굿뉴스메이커=백현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4월 7일 보건의 날을 맞아 임직원 건강증진과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천시 보건소의 `2026년 기업체 통합보건서비스 제공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금연클리닉, 만성병 관리, 정신건강 관리 등 다양한 보건서비스를 사업장 현장에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이날 공단에서는 이사장과 본부장이 직접 참여하여 임직원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했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연클리닉에는 8명이 참여해 금연 상담과 교육, 금연보조제 지원 등 맞춤형 상담을 받았으며, 만성병 관리 프로그램에는 34명이 참여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등 기초 건강상태를 검사했다.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은 4월 23일 실시할 예정으로, QR 마음검진·스트레스 측정 검사·고위험군 상담 연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재광 이사장은 “보건의 날을 맞아 임직원 스스로 건강을 돌아보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0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군위군 삼국유사테마파크, 하늘 위 축구장 연다 “초등학생 대상`드론축구체험` 무료..
백현식 기자 | 06/25 10:01
군위 溫돌 통합돌봄, 보건‧복지 협력으로 위기가구 조기발견 및 의료연계로 소중한 ..
백현식 기자 | 06/25 10:01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후원 모아 어르신께 감동의 생신상 차려드려...
백현식 기자 | 06/25 10:02
의성군, 경상북도 ‘2026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백현식 기자 | 06/25 10:08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