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주시, 암 생존자 건강동행 참여자 모집
4월 8~17일까지 신청, 숲 치유와 영양교육 등 6회 과정 운영
|  | | | ↑↑ 영주시 보건소 전경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영주시보건소는 암 치료를 마친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해 ‘2026년 암 생존자 건강동행 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4월 8일부터 1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치료 이후 일상에서 겪는 피로감을 완화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립산림치유원의 숲 치유 프로그램과 경북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연계해 실효성을 높였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국립산림치유원(다스림)에서는 숲길 걷기와 명상 등 ‘숲 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경북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영양교육과 맞춤형 운동교실을 148아트스퀘어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암 치료 완료 시민이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20명을 선발한다.
프로그램 효과를 높이기 위해 6회 전 과정에 참여 가능한 시민을 우선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은 영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결과는 4월 20일 이후 개별 안내한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치료를 잘 이겨내신 시민들이 숲에서 활력을 얻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4월 0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