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음식물류·생활계 유해폐기물 관리, 성주군 선순환 체계 강화-성주군, 음식물류 ‧ 생활계 유해폐기물 추진성과 평가위원회 개최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3월 27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성주군, 음식물류 ‧ 생활계 유해폐기물 추진성과 평가위원회 개최
[굿뉴스메이커=백현식]성주군은 음식물류폐기물 및 생활계 유해폐기물 추진 성과평가를 위해 3월 26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환경전문가, 주민대표, 관계 공무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며 음식물쓰레기 감량 정책의 실효성과 배출량 대비 감축 목표 달성 여부 등을 평가했고 건강·환경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생활계 유해폐기물의 수거 실적과 처리 과정의 적정성을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주군은 2022년 음식물 종량제 시행 이후 현재까지 RFID 방식 종량기 294대와 전용수거함 82개를 설치·운영하며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기반을 구축했으며, 2025년에는 공동주택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개최, 감량기기 지원 조례 개정, 개식용종식법 시행에 따른 다량배출사업장 처리 대책 등 다양한 감량 시책을 추진했다.

또한, 생활계 유해폐기물(폐농약, 폐의약품, 폐형광등, 폐건전지 등)은 안전한 배출 환경을 조성하고 정기 수거·처리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그 결과 폐의약품 1.5톤, 폐형광등 1만4천여 개, 폐건전지 4.5톤 등을 적정 처리하여 유해물질의 환경 유출을 차단하고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순환 활성화에 기여했다.

성주군수 권한대행 허윤홍 부군수(위원장)는 “깨끗한 성주를 위해 군민 모두가 환경 보호의 주체로서 올바른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배출·회수·순환 체계를 농업 분야에도 적용해 자원순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재활용동네마당 등 환경 인프라를 활용해 음식물류와 유해폐기물의 수거·처리를 효율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3월 2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산교육지원청,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며 보훈의 가치를 나누다”..
백현식 기자 | 06/24 17:46
귀 기울여 듣고, 함께 만드는 경산의 미래,제11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백현식 기자 | 06/24 17:47
구미교육지원청, 2026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교사 연수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4 18:00
구미교육지원청, 현장 중심 응급처치 교육으로 돌봄전담사 전문성 높여..
백현식 기자 | 06/24 18:01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