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성교육지원청, 학교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신학기 대응 방안 논의
의성교육지원청, 신학기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협의회 개최
|  | | | ↑↑ 학교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신학기 대응 방안 논의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3월 26일 오후 3시, 의성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학교, 교육지원청, 보건소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학기 학교 감염병 예방 관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최근 전국적으로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면서 학생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호흡기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지역 내 학교 방역 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인플루엔자를 비롯한 주요 감염병의 지역 내 발생 현황을 공유하고, 유관기관 간 비상 연락망을 재정비했으며, 기관별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하여 학교에서 감염병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박진구 교육장은 ˝최근 인플루엔자 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학기 초에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에 대해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감염병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3월 2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