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도군, 관리감독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통한 산업재해 예방
|  | | | ↑↑ 청도군, 관리감독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청도군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관리감독자 105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소속 근로자를 직접 지휘·감독하는 관리감독자(팀장)의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책임 ▲작업장 내 위험요인 관리 ▲산업재해 사례 및 예방 대책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감독자의 안전의식과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체계적인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해 중대재해를 포함한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관리감독자의 역할은 산업재해 예방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3월 2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