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상주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제2국민체육센터 최초 위험성 평가 실시
|  | | | ↑↑ 상주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제2국민체육센터 최초 위험성 평가 실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상주시는 최근 개관한 제2국민체육센터에 대해 3. 12.(목) 최초 위험성평가를 시행했다.
이번 위험성 평가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에 따른 것으로 시청 안전관리자와 체육센터 관계자, 안전관리기관 전문가가 합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사업장 내 시설물 안전관리, 이용객 및 종사자 동선 확보, 안전난간의 적정성 여부, 잠재적 유해·위험 요인 발굴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점검결과에 따라 발견된 유해·위험요인에 대해서는 예방 및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여 조치할 예정이다. 유헌종 안전재난실장은 “이번 최초 위험성평가를 통해 제2국민체육센터의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발굴·개선함으로써, 종사자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관리감독자 교육, 위험성평가 실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등을 통해 상주시 소속 사업장의 중대재해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3월 1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