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예천군,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정기분 부과
환경개선부담금 3월 정기분 약 9천만 원 부과
|  | | | ↑↑ 예천군청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예천군은 관내 경유 자동차 3,160대를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대기오염물질 배출 원인자에게 대기환경 개선 비용을 부담토록 하는 제도로 1년에 2회, 3월과 9월에 정기 부과된다.
이번에 부과된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은 작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유 자동차 사용에 대한 부담금으로, 자동차 배기량을 기본으로 지역과 차량 연식 등을 반영해 산정한다. 부과 기간 내 차량을 처분하거나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사용일 수만큼 부과된다.
납부 기한은 3월 31일까지이며, 납부 방법은 금융기관 방문 납부, 가상 계좌 이체, 인터넷 지로 위텍스, 전화(ARS) 납부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환경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황옥희 환경관리과장은 “환경개선부담금 미납 시 3%의 가산금 및 차량 압류 등 불이익이 있으므로 납부 대상 주민들께서는 납부 기한(3월 31일)을 준수하여 납부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3월 11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