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시, 외식업 정기총회 개최…위기 속 상생·도약 다짐
경기침체 속 200여 명 참석, 외식산업 발전 의지 결집
|  | | | ↑↑ 구미시, 외식업 정기총회 개최…위기 속 상생·도약 다짐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구미시는 지난 20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북지회 구미시지부 주관으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관내 외식업 관계자와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총회는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 인건비 부담 등 복합 위기 속에서도 지역 외식산업을 지켜온 영업주들을 격려하고,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성현 구미시 부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외식업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지역 외식산업 발전과 건전한 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한 업주 17명에게 구미시장상을 포함한 각종 표창이 수여됐다. 또 회원 자녀 등 17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하는 외식업계의 역할을 되새기는 자리였다.
정성현 구미시 부시장은 “고물가와 소비 위축 속에서도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지역 상권을 지켜온 외식업 종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현장 의견을 반영해 경쟁력 강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외식산업은 지역경제의 중요한 축”이라며 “한국외식업중앙회 구미시지부와 협력해 위생 수준을 높이고 상생 기반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2월 2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