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따뜻한 인사, 안전한 운행… 구미시 친절 시내버스 체질 개선 나서
친절기사 포상·인센티브 도입으로 현장 변화 유도
|  | | | ↑↑ 구미버스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구미시가 시내버스 서비스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역 내 시내버스 업체인 구미버스(대표 조원준)와 일선교통(대표 박상섭)은 ‘친절한 시내버스’ 구현을 목표로 친절기사에 대한 표창과 포상금 지급 등 실질적인 개선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운수종사자 대상 친절 교육을 지속해왔지만, 현장 변화를 가속하기 위해 인센티브와 함께 징계 등 패널티를 병행하는 제도를 도입했다. 친절 실천이 곧 보상으로 이어지도록 구조를 정비해 서비스 품질을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설 연휴를 앞둔 지난 13일에는 친절기사 포상 행사를 열어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분위기를 환기했다.
이날 운수업체를 방문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운수종사자들을 직접 격려했다. 김 시장은 “친절은 단순한 서비스 개선이 아니라 시민의 하루를 바꾸는 힘”이라며 “구미 시내버스가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대중교통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운수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친절·안전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대중교통 환경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2월 1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