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설 연휴에도 성주에서 즐기는 작은 여행! 4명이면 충분해요!
성주군,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
|  | | | ↑↑ 설 연휴에도 성주에서 즐기는 작은 여행! 4명이면 충분해요!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성주군은 지역 관광 활성화와 관광객 체류 확대를 위해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성주군 외 주소지에 거주하는 국내 단체관광객 4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여행 형태에 따라 예산 소진 시까지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한다.
당일형 관광객은 1인당 1만5천원, 체류형 관광객은 1인당 2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지원 방식은 여행 전 사전 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성주군 관광지 방문, 관내 식당 이용 등 사업 요건을 충족하여 실제 여행을 마친 뒤 인센티브 지급 신청서를 제출하면 사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성주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객의 단순 방문을 넘어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하고, 체류형 관광을 확대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주군 관계자는“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성주군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 상권과 연계한 실질적인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며“관광객과 여행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 신청 방법, 지원 요건 및 세부 기준 등은 성주군청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성주군청 관광과 마케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2월 06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