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성주군의회, 제296회 임시회 개회, 8일간 회기운영 돌입
2026 군정 주요 업무보고 청취, 결산검사위원 5명 선임
|  | | | ↑↑ 제296회 임시회 개회 전체전경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성주군의회는 2월 5일 제2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월 1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며, 2026년 군정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군정 전반을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연초 수립된 군정 방향에 따라 각 부서별 주요 정책과 사업 추진 계획이 보고될 예정으로, 군의회는 이를 토대로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정책의 실효성을 면밀히 살펴볼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본회의에서는 2025회계연도 결산검사를 담당할 결산검사위원 5명을 선임했으며, 여노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농촌 고령화 대응과 젊은 농촌 인력 확보를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여 의원은 귀농 정책이 단순한 정착 지원에 머물 것이 아니라, 세대 간 협력과 농지 승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농업 인력구조 전환 정책으로 보완·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희재 의장은 “남은 임기 동안 그간의 의정활동을 차분히 되돌아보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한편, 정책의 효과가 군민의 삶 속에서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있는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2월 0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