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도교육지원청, 학교 급식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급식종사자 안전의식 함양 및 산업재해 예방 강조
|  | | | ↑↑ 청도교육지원청, 학교 급식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은 1. 13. 청도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청도·영천 지역 학교 급식종사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방학 중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식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에 대한 사전 예방과 신속한 대응 중심으로 현장 종사자들의 안전보건 역량 강화에 목표를 두었다.
교육 주요 내용은 △근골격계 질환 및 예방, △급식종사자의 재해 사례 및 예방 대책, △급식종사자 안전의식 제고를 중점으로 실시했으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소속 전문가들을 강사로 체계적이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오홍현 교육장은 “학교 급식은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업무인 만큼 급식 종사자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적으로 보장되어야 한다”며, “정기적인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높일 뿐 아니라 행복하고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6년 01월 1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