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덕군, 경북 지방도 정비 종합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자체 장비와 보수원으로 도로 정비 효율화, 3년 연속 수상 이어져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2월 24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영덕군이 경상북도가 주최한 2025년 추계 지방도 정비 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받았다.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영덕군은 지난 22일 10시 경상북도 청사 화랑실에서 열린 2025년 추계 지방도 정비 업무 평가 재해복구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22곳의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도 포장도 보수, 도로시설물 청결 상태, 배수시설, 안전시설 정비, 동절기 대책 등에 대한 사전 현장 조사, 사후평가 등을 거쳐 결정된다.

영덕군은 관내 지방도 4개소 67km 구간과 국지도 2개소, 군도 19개소를 외주를 주지 않고 자체 보유한 장비와 도로 보수원을 투입해 도로 환경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영덕군은 연중 도로변 풀베기, 차선도색, 노면 정비, 사면 안전시설, 배수로 정비, 겨울철 제설 대책 등의 철저한 도로 정비는 물론, 도로 이용자를 위한 보행 환경개선, 회전교차로 설치, 도로 확·포장 등의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말 경북산불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일에 도로를 정상화하고 산불 피해 극복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이로써 영덕군은 지난 2023년 우수기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로 정비와 환경개선 측면에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강신열 건설과장은 “도로 정비는 지역의 물자가 흐르는 혈관에 대한 관리이자 군민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책무”라며, “지역의 실정에 맞는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해 도로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2월 24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북 북부권역 특수학급 학생 대상 ‘학교기업 연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 마..
백현식 기자 | 06/26 12:53
안동교육지원청, 중·고등 특수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백현식 기자 | 06/26 12:54
고령군,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백현식 기자 | 06/26 13:04
고령군 시조창반, 전국대회서 ‘장원’연이은 쾌거..
백현식 기자 | 06/26 13:0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