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천시, 경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기관평가’ 최우수상 수상
|  | | | ↑↑ 영천시, 경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기관평가’ 최우수상 수상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영천시는 경상북도가 실시한 ‘2025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는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처리 ▲인감증명 요구사무 정비 ▲민원제도 개선제안 ▲국민생각함 활용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노력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 실적 등 8개 항목에 대한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진다. 영천시는 전반적인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는 지난해 평가에서 7년 만에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한 단계 더 높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천시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하고 설치를 확대했으며,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도 추진했다. 아울러 민원 응대 직원 보호를 위해 통화 녹취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원 심리상담 지원과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한 팝페라 친절콘서트 개최 등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행정 업무를 처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2월 1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