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구미시, G-Food 협의체 정기회의 열고 농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 논의
aT와 연계한 2026년 지원사업 활용 방안 모색
|  | | | ↑↑ G-Food 협의체 정기회의 열고 농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 논의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구미시는 지난 17일 선산출장소에서 ‘G-Food(Gumi-Food) 협의체 정기회의’를 열고 지역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농식품 제조·가공업체로 구성된 협의체 소속 25개 회원사를 비롯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대구경북지역본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5년 협의체 운영 실적을 공유하고, 지역농산물 활용 확대 전략과 판로 개척, 공동 마케팅 방안 등 회원사 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협업 과제를 중심으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26년도 농식품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역 업체들이 정부 정책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 개척을 확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구미시는 이번 정기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2026년도 농식품 산업 관련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고, 지역 농식품 기업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할 지원 방안을 단계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2월 18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