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성주교육지원청, 2025년 신규공무원 후견인제(멘토링) 평가회 개최
선배와 후배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  | | | ↑↑ 2025년 신규공무원 후견인제(멘토링) 평가회 개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2월 3일 다락 협동조합 북카페에서 신규공무원과 선배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신규공무원 후견인제(멘토링)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된 직렬별 멘토-멘티 활동을 마무리하며,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무교육 활동에 대한 평가 및 피드백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의 조직 적응력과 직무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회에 참석한 한 신규공무원은 “공직 생활의 첫걸음을 떼며 낯설고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멘토 선배님 덕분에 업무 노하우뿐만 아니라 공직자로서의 자세도 배울 수 있어 든든했다”며, “오늘 평가회를 통해 동기들과도 고민을 나누고 힐링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시용 교육장은 “2025년 신규공무원 후견인제를 통해 선배공무원의 풍부한 경험이 신규공무원에게 잘 전달되어, 우리 성주교육 현장의 역량이 한층 강화됐으리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신규공무원들이 조직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활기찬 직장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2월 03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