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도군보건소,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으로 지구환경 지키기 앞장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1월 21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청도군보건소,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으로 지구환경 지키기 앞장
[굿뉴스메이커=백현식]청도군 보건소는 매월 2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하고, 보건소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11월 20일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회 용품 없는 청사’라는 슬로건 아래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사회의 일회용품 사용 문화를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환경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행정과 직원들은 민원실 앞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청도군보건소는 매월 20일을 중심으로 ‘일회용품 사용 감소’를 목표로 다양한 실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수용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회용품 줄이기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환경 보호 실천을 확산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보건행정과는 앞으로도 ‘1회 용품 없는 날’ 운영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전에 앞장설 계획이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1월 21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경북 북부권역 특수학급 학생 대상 ‘학교기업 연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 마..
백현식 기자 | 06/26 12:53
안동교육지원청, 중·고등 특수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백현식 기자 | 06/26 12:54
고령군,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백현식 기자 | 06/26 13:04
고령군 시조창반, 전국대회서 ‘장원’연이은 쾌거..
백현식 기자 | 06/26 13:06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