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천Wee센터 위기예방프로그램 『안녕 마음아』 진행
|  | | | ↑↑ 영천Wee센터 위기예방프로그램 『안녕 마음아』 진행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1월 17일과 20일, 금호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기예방프로그램 ‘안녕 마음아’를 운영했다.
영천Wee센터는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심리·정서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 및 집단상담, 치료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동귀 외(2016)의 연구 `청소년 자해행동`에 따르면 첫 자해 경험 평균 연령이 12.43세로 보고되면서, 초등학교 고학년 단계에서의 자해 예방 교육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에서는 자해 행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스트레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처 기술을 놀이 활동을 통해 직접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놀이를 하면서 몰랐던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봉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1월 1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