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  | | | ↑↑ 2025 농업인대학 사과과정 수료식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영양군은 10월 2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농업인대학 사과과정 2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과정은 기술교육과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집중적인 교육이 이루어져 지난 3월부터 7개월간 운영됬다. 총 18회 80시간 이론, 실습 현장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생 35명을 배출했다.
본 과정에서는 기초, 과원개원, 사과생리, 착색관리 및 현장교육 등의 과목을 포함하여 신규과원 개원예정자 및 중급자를 위한 교육이 수행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농업인대학 사과과정을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교육효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과원 현장, 선진농가 실천경험, 사과 판매 경험 및 토론을 중심으로 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김복래(영양읍) 교육생이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최우수상을, 권중섭(일월면) 등 9명 수료생이 개근해 표창장을 수여 받아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용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과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교육받은 전문 지식을 공유해 개인적인 발전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0월 22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