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성주군민이 만든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소통한다

별고을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 열띤 호응 속 마무리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0월 21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군민이 만든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소통한다
[굿뉴스메이커=백현식]성주군은 2025년 문화예술진흥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역 대표 음악단체 별고을오케스트라의 ‘제5회 별고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 10월 18일 오후 5시, 별의별 문화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1년 창단된 별고을오케스트라는 성주참외축제와 생명문화축제 등 지역 대표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 온 생활예술단체로, 군민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 사회에 예술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별고을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세 분야에서 신규 단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된 단원을 대상으로 주 1회 정기 레슨을 진행해 음악 교육과 공연 경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클래식 음악을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단원들이 그간의 연습 성과를 담은 다채로운 관현악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군민과 가족 단위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풍성한 클래식 무대를 완성했고, 다수의 지역 예술인과 주민이 참석해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별고을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정기연주회 무대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생활 속 문화예술을 통해 군민의 삶이 풍요로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주체가 되는 예술공동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0월 21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문경시·남원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자매결연 교류행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09:19
문경시, 제76주년 6·25전쟁 기념식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백현식 기자 | 06/26 09:20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진기` 프로그램 운영..
백현식 기자 | 06/26 09:21
내 이야기가 한 권의 책으로…영주문화인양성소 `영주 에디터` 참여자 모집..
백현식 기자 | 06/26 10:23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