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성주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15일 시작
|  | | | ↑↑ 성주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15일 시작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성주군은 15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관내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지소에서 실시한다.
관내 의료기관이 없는 용암, 수륜, 가천면 3개 지역은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예진의사(공중보건의) 부족으로 인해 금수강산, 대가, 벽진, 월항면 지역은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지소에서 접종을 시행한다.
오는 28일부터는 64세 이하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등을 대상으로 군에서 무료접종을 진행하며 보건소 및 9개 보건지소에서 접종한다고 밝혔다.
또한 위탁의료기관은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인 익년 4월까지 접종시행하며 접종기관 방문 시에는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및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고 접종 후 15~20분 정도 기관에 머물며 이상 반응 발생을 관찰한 후 귀가해야 한다.
성주군 관계자는 “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며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접종도 동시접종 가능하니 함께 접종하여 겨울철 건강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10월 1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