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산시, 2025년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개최
상생의 노사문화 확립을 위한 협력 강화
|  | | | ↑↑ 경산시, 2025년 제2차 노사민정협의회 회의 개최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경산시는 29일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2차 경산시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경산시 기업체 현황과 고용동향, 노사 관련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노사민정협의회 분과위원회 설치 및 운영방안을 심의·의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일자리 창출, 산업재해 예방, 취약 노동, 노사 상생 4개 분야로 구성된 분과위원회를 신설하여 노사민정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노동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함으로써 노동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의회 위원장인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제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노사민정 간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며 “전문가로 새로 위촉된 위원님들의 협력과 지혜가 지역 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자, 사용자, 시민 대표, 행정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회적 대화 기구로, 2023년 9월에 설치되어 지역 고용 및 노동 현안 등을 논의하며 노사 간 갈등 해소와 협력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09월 30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