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군위군보건소, 대구의료원과 원격의료협진 협약 체결
|  | | | ↑↑ 군위군보건소, 대구의료원과 원격의료협진 협약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 군위군 보건소는 8월 26일, 화상 장비를 활용한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대구의료원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지역 내 6개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대구의료원 의료진과 원격으로 진료를 진행하며,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관리에 필요한 상담과 처방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가까운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대구의료원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며, 처방받은 약을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다.
윤영국 보건소장은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사업을 통해 군위군민들의 건강 관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의료 형평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위군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원격의료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관련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주민들의 건강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08월 2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