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도군, 여름철 단수 대비 총력
주민들의 물 절약 협조 당부
|  | | | ↑↑ 청도군청 | | [굿뉴스메이커=백현식]청도군이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와 가뭄에 따른 수돗물 사용량 증가에 대응해 단수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도군 물관리사업소는 상수도 시설 전반에 대한 점검 및 보수를 실시하고, 급수 취약지역에 대한 비상급수계획을 수립하는 등 선제적인 조치를 추진 중이다. 특히 관로 누수 점검을 강화하고, 유사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읍·면사무소와의 협조체계도 강화하고 있다.
이에 청도군은 군민들에게 생활 속 물 절약을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특히 여름철 낮 시간대 농경지에 수돗물을 이용해 물을 주는 행위는 수돗물 사용량을 급격히 늘려 단수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수돗물 사용을 금지하고 지하수(우물물)나 빗물 등 대체 수원을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물 사용량이 많은 펜션이나 다중 이용시설에서는 자체 지하수 등 대체 수원을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물 절약 실천이 여름철 안정적인 급수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며 “청도군은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0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