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천시,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중간검사 실시
언제 어디서나 휴대전화로 만성질환 예방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는 7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37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1층 모바일헬스케어실에서 중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대사증후군 관련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 나타난 시민을 선정하여 손목밴드형태의 활동량계와 모바일 앱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정보 데이터를 수집, 이를 토대로 개인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중간검사는 사업 참여 12~15주차에 실시하는 검사로 신체검사와 의사 상담을 통해 사업 지속 참여 여부를 판정하게 되고, 참여 가능 판정 시 건강관리목표를 재설정하고 사업에 지속 참여하며, 마지막 검사는 24주에 실시하게 된다.
보건소관계자는 “지금까지 열심히 참여해준 대상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중간검사 실시와 함께 남은 기간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참여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에서는 비대면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의 질적 향상을 위한 건강행태 설문 및 만족도 조사도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15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