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장보기는 꼼꼼, 조리는 먹을만큼, 줄여서 혜택 받자

김천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로 감량효과 기대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09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매년 늘어나는 음식물쓰레기와 처리시설의 용량초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RFID(무선주파수 인식)종량제 장비를 사용하는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57개소이다.

김천시는 RFID 종량제 장비 배출량 자료에 근거하여 6월 한 달 동안 57개소 중 26개소가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성공하였고 이는 전월보다 5곳 늘어난 감량 성과라고 밝혔다. 시에서는 4월부터 11월까지 누적된 결과를 전년도와 비교해 감량실적이 우수한 6곳에 음식물 쓰레기 처리 수수료 감면 및 종량제봉투 지급 등 700만원 상당으로 시상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있는 시민들의 참여로 감량이 이뤄지고 있지만 시 전체로는 감량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장보기부터 꼼꼼하게 체크하여 먹을 만큼 조리하고 음식물쓰레기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배출해주시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이를 통한 예산감소는 시민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음식물 쓰레기 배출시 생성되는 악취와 불편이 증대 될 수 있으므로 음식물 줄이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의식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09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오피니언
사람들
청송교육지원청, 2026년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단 운영..
백현식 기자 | 06/25 15:38
‘숭고한 희생과 헌신 기리며’ 포항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개최..
백현식 기자 | 06/25 15:44
포항시, ‘GAS KOREA 2026’서 청정 수소 중심도시 비전 펼친다..
백현식 기자 | 06/25 15:45
포항시, APCTP-CNRS 연구협력센터 유치 추진…글로벌 과학협력 허브 도약..
백현식 기자 | 06/25 15:50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