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김충섭 김천시장 국회 정책토론회 참석
경상북도 철도망 확충을 통한 신경제권 구축
[영남in데일리=백현식]김충섭 김천시장은 6월 1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경상북도 철도망 확충을 통한 신경제권 구축」이라는 주제의 정책토론회에 참석하였다.
김천을 지역구로 둔 송언석 의원을 비롯한 김희국, 이만희, 임이자, 박형수, 김형동 의원이 공동주최한 정책토론회로서, 「김천-문경간 중부내륙 철도건설사업」과 「안동-영천간 복선전철화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토론회이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교통학회 김시곤 회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교통연구원 최진석 전문위원의 주제발표에 이어 국토교통부 김선태 철도국장 외 5명이 토론자로 나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철도 통과노선 시장·군수들이 함께 참석하여 철도 현안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수도권에서 남해권으로 이어지는 중부선 철도노선 중 유일한 단절구간인 김천-문경간 철도를 조기에 건설하여 낙후된 경북내륙지역의 발전기틀이 마련되어야 한다’라고 철도건설사업의 필요성을 밝히며 국회차원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
백현식 기자 /  입력 : 2020년 06월 17일
- Copyrights ⓒ굿뉴스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오피니언
|
|
제호 : 굿뉴스메이커 / 주소: 경북 안동시 풍천면 천년숲서로 7-19, 305호 / 대표전화 : 054-856-6699 / 팩스 : 0504-488-4900 등록번호 : 경북 아00545 / 등록일 : 2019년 9월 04일 / 발행인 : 정재우 / 편집인 : 이병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병주 / mail : bknews12@naver.com
굿뉴스메이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굿뉴스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
|